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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기신문] 자율주행 현재 어떤 단계까지 왔을까?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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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세가 이런 잔소리를 많이 들으면 이해 못할 시대가 올 것이다. 현재 자율주행이 가능한 자동차가 이미 상용화됐고 소비자도 자율주행에 점점 익숙해지고 있다.자율주행은, 이야기의 너를 말하는 것이고, 드라이버가 직접 운전하지 않고 차가 스스로 도로를 달리는 것이 완벽한 자율주행이라면 운전자는 출발지에서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운전대를 잡지 않아도 된다.자율주행은 현재 어느 단계까지 와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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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 주행에는 위와 함께 6단계가 있다.​ 0단계는 모든 정세 판단과 운전 조작을 운전자가 도맡아 해야 할 것이다. 하나단계는 조타기와 가감속 등을 자동화해 운전자가 도움을 받는 수준이었다. 2단계는 주행 때 차와 차로 인식, 앞차와 간격을 유지할 수 있는 단계에서 2단계까지는 우리가 소견하는 자율 주행과는 거리가 있다. 3단계는 돌발 상황에서 핸들과 브레이크 자동 제어를 가능한 단계에서 하나 정 구간, 자율 주행이 가능 조건적으로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4단계는 거의 모든 안전 제어가 가능한 당기에있다.5단계는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고 주행이 가능한 완전 자율 주행이었다.​ 실질적으로 자율 주행을 하는 것은 5단계인 완전 자율 주행이었다. 5단계의 기술이 구현되면 차는 운전하는 바가 아닌 다른 공간에 분리될 수 있다. 그러나 아직 5단계까지는 상용화되지 않은 상태다. 자동차 전문가들은 상용화된 완전한 자율 주행 차는 2030년 이후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상용화된 자율 주행 자동차는 거의 0~2수준이었다. 현대 자동차와 기아 자동차 제네시스에 대표적으로 2차원 자율 주행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다. 2수준을 판정하는 기술은 고속 도로 주행의 보조금(HDA)이었다. 하나방 도로보다는 상대적으로 단순한 고속도로로 조건 내에서 속도, 차간거리, 차선 등을 스스로 유지한다.​​​


    최근까지개발된운전자를보조하기위한여러가지시스템중에서앞으로자율운전에큰도움이되는기술이스마트주차보조기능이라고소견합니다. 이 기능은 3~4년 부지 전체 상용화됐고, 현대 자동차, 벤츠, BMW, 제네시스, 시보레, 쿵 샌디 등 유명 자동차 대기업들은 현재 기술을 구현이 가능한 상태롰다. 하지만 이 역시 아직 보조시스템에 머물러 있어 운전자의 통제가 필요하다. 그래도 더 발전된 기술이 추가됐지만 즉석 운전자가 원격으로 스마트폰 앱이 나쁘지 않고 리모컨을 조작해 자동차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었다. 전, 다소 거리에서만 방향을 제어할 수 있지만 좁은 공간에서 운전자는 차 밖으로 나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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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중견기업이 홍보하는 당초 짧은 운전자 보조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이 발전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현재까지는 레벨 2이 최고 수준이지만 자동차의 중견 기업은 2020~2022년에 레벨 3자율 주행 자동차가 상용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완벽한 수준 5의 자율 주행 상용화에는 많은 어려움이 남아 있다. 자동차 주행 환경은 매우 복잡하고 다양하다. 또 완전한 자율 주행을 위해서는 자동차가 사람처럼 판단하고 행동할 수 있는 인공 지능 기술과 모든 사물과 연결되자 즉시 통신할 수 있는 5G기술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아울러 대한민국이 자율주행을 선도하기 때문에 규제도 완화될 필요성이 있다. 하지만 중견 기업들이 자율주행 기술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발전 속도도 눈에 띄게 빨라지고 있다. 대학 내에서도 학부생부터 자율주행에 관심을 갖고 활발한 연구를 진행하며 자율주행 경연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또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자율주행 경진대회도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것을 보면 대한민국의 자율주행에 대한 관심도는 매우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관심과 열정을 쏟고 있는 만큼 완전한 자율주행 시대가 곧 열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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